인간의 조건에서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에 대한 언급이 있었습니다.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에는 어떤게 있는지 찾아봤습니다.
1. 블루베리
항산화제인 안토시아닌과 다량의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눈 건강과 노화방지, 콜레스테롤 저하에도 좋다고 합니다.
안토시아닌은 최근 여기저기서 많이 들리는데
블루베리에는 포도보다 3배 이상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블루베리와 비슷한 아사이베리나 아로니아에는 블루베리보다 많은 안토시아닌이 있다고 합니다.
2. 토마토
붉은색을 내는 라이코펜은 뛰어난 항암효과와 항산화제 성분이 있고,
비타민 A와 비타민 B가 풍부해서 스트레스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준다고 합니다.
토마토를 꾸준히 먹으면 항암효과가 있고, 당분이 적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나 당뇨병에도 좋다고 합니다.
또한, 혈압을 낮춰주고, 뇌졸증과 심근경색을 예방하며, 동맥경화에도 좋다고 합니다.
예전 비타민이라는 TV 프로그램에서는 방울토마토가 노화방지에 좋다고 했던 기억도 납니다.
3. 브로콜리
브로콜리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해서 면역력에 도움이 되고 위에도 좋다고 합니다.
브로콜리는 위궤양, 위암을 일으키는 헬리코박터균을 죽이는 설포라페인이라는 성분이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위궤양, 만성위염 등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이것 역시 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를 중화하고, 항암 작용을 한느 셀레늄도 풍부하다고 합니다.
4. 견과류
불포화지방으로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동맥경화까지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ㅣ 합니다.
항상화작용을 하는 비타민 E가 풍부하여 노화방지, 두뇌발달, 심혈관 질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5. 귀리
저는 귀리는 처음 들어봅니다.
귀리에는 베타글루칸이라는 수용성 식이섬유가 몸속의 해로운 콜레스테롤의 배출을 촉진한다고 합니다.
또한 단백질, 비타민 B가 풍부하고 면역기능 강화와 암세포 증식과 재발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외에도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에는
6. 시금치
7. 녹차
8. 적포도주
9. 마늘
10. 연어
등이 있습니다.
대부분 면역기능을 강화, 항산화작용, 콜레스테롤 저하, 항암효과, 혈압조절, 동맥경화 예방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도 이것만 먹고 살 수 는 없겠죠?
위 음식들을 되도록 챙겨 먹으면서 뭐든지 골고루 섭취하는게 좋지 않을까 합니다.